아파트 관리비 할인받는 신용카드 총정리
아파트 관리비는 매월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금액이기 때문에 할인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를 통해 매월 지출 금액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파트 관리비를 할인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를 총정리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할인받는 신용카드 총정리
아파트 관리비나 공과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를 찾으시는 분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아파트 관리비나 공과금 할인 카드 같은 경우에는 관리비 10% 할인 카드라고 소개하고 통합 할인 한도를 3,000원으로 제한해서 아주 낮은 금액을 할인해 주고 전월 실적에서 제외한 다음 불필요하게 20~30만 원을 추가로 사용하게 하는 카드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다 보니 아파트 관리비 할인 카드를 소개하는 것보다 아파트 관리비가 전월 실적으로 포함이 되면서 다른 쪽에서 할인율이 높은 카드를 소개해서 우회해서 할인해 주는 카드를 소개해드리고는 했습니다.
추천드릴만 한 아파트 관리비 및 공과금 할인카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롯데 All My Living 카드
2. 신한 Hi point 카드
3. 아파트 관리비 및 공과금 신규 할인 신용카드 2종
롯데 All My Living 카드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신용카드는 롯데 ALL MY LIVING 카드입니다.
연회비는 최대 18,000원으로 통신비, 교육, 관리비에서 5%, 주말에 마트와 슈퍼에서 5%, 그리고 의료, 교통, 편의점에서 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카드를 간단하게 살펴보면 통신비, 주거비, 교육비를 5% 할인 해 줍니다.
카드를 간단하게 살펴보면 통신비, 주거비, 교육비를 5% 할인 해 주는데 이동통신요금 월 1회, 아파트 관리비 또는 도시가스 요금, 전기료 월 1회 그리고 학원, 유치원, 어린이집, 서점 등에서 월 1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말에 식료품비 5%를 할인해 주고 있는데, 마트에서 토요일과 일요일에 카드를 사용할 경우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공휴일은 할인에서 제외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의료비, 교통비, 편의점을 묶어서 5%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 할인 같은 경우에는 고속버스 및 시외버스 이용권은 할인이 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LL MY LIVING 카드는 다양한 실사용 영역에서 할인을 제공한다는 것은 매력적인데, 통합 할인 한도가 상당히 낮다는 점이 있습니다. 카드 사용액이 큰 월납 생활비 중 아파트 관리비, 통신비 같은 부분에서 50만 원 이상 사용해야 최대 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마트에서 주말에 사용한 경우 5,000원 그리고 일상생활비에서 5,000원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월납 생활비 부분에 큰 목돈으로 사용하는 부분이 많이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전월 실적 50만 원일 경우에 최대 할인이 5,000원밖에 되지 않는 것은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마트와 일상생활비 할인이 실사용 영역에서 많이 겹쳐져 있기 때문에 실적을 충족하면서 15,000원 할인을 받는 것은 괜찮은 할인 한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신한 Hi point 카드
신한 하이 포인트 카드는 아파트 관리비 할인 신용카드는 아닙니다. 다만 아파트 관리비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카드 사용 영역에서 전월 실적 인정뿐만 아니라 할인이 되기 때문에 아파트 관리비를 신한 Hi point 카드로 납부하고 더 많은 할인을 가져가는 방식입니다. 우회 할인을 통해서 아파트 관리비를 할인받는 목적으로 추천드리는 신용카드입니다.
연회비 같은 경우에도 비자, 마스터 일반 카드 10,000원밖에 들지 않고 비자와 마스터 플래티넘 카드는 15,000원이기 때문에 연회비가 적은 편에 속하는 카드입니다.
플래티넘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에는 공항 라운지 연 2회 무료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해외여행을 빈번하게 가시는 분이라고 한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 Hi point 카드는 기본적으로 전월 실적 제한 없이 어디서나 일시불과 할부 이용 금액 0.2~2%를 적립해 주는 카드입니다. 또한 주유에서 리터당 60원을 할인해 주고 있습니다. 특정 구간에서는 이용 금액의 1~5% 적립을 해주는데, 백화점 그리고 마트, CJ오쇼핑, 이동통신, 해외 이용 금액에 대해서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서 1~5%를 적립해 주는 카드입니다.
전월 실적에 따른 적립률을 살펴보면 50만 원 미만 실적이 없는 구간에서도 특별 적립 구간에서 1%, 기본 적립금 구간에서 0.2%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적이 100만 원을 넘어간다면 특별 적립 구간 3.5%, 기본 적립 구간 1.5%를 적립해 주는 카드입니다. 특히 100만 원 이상 사용하는 경우 카드 피킹률이 상당히 높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신한 Hi point 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실적 구간 제외 대상이 거의 없다는 점입니다. 단기 카드 대출 서비스, 장기 카드 대출 서비스 그리고 실질적으로 카드 사용이 아닌 구간인 경우와 지방세를 제외한 모든 세금에서도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상품권을 구매했을 경우에도 기본 적립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특별 적립이 아닌 구간이라고 하더라도 컬쳐랜드를 할인받아서 구매를 해서 실질적으로 할인 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구간이 훨씬 넓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파트 관리비를 별도로 묶어서 카드 할인 구간을 계산하면서 사용하실 분이 아니라고 한다면 신한 Hi point 카드로 아파트 관리비를 자동이체할 경우에 전월 실적 50만 원은 충분히 쉽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및 공과금 신규 할인 신용카드 2종
대부분의 아파트 관리비 할인 카드는 아파트 관리비나 공과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전월 실적으로 인정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할인 금액만큼 다른 부분에서 실적을 채워야 해서 실질적으로 이용하는 금액이 최소 60~70만 원을 넘어가야 관리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개 드리는 2개의 신용카드는 할인받은 영역에서도 전월 실적으로 인정이 되기 때문에 "ALL MY LIVING" 카드 같은 경우는 실질 사용금액 50만 원을 가지고 최대 1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추천드렸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및 공과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가 새롭게 출시되어 2개의 신용카드를 더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신용카드를 통해서 할인받는 방법과 더불어 아파트 아이 앱을 통해서 관리비를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